번역서 목록/자기계발

생각대로 된다

번역가 최소영 2021. 2. 9. 22:00

'누구도 얕보지 못할 담대한 삶을 살아라!' 부정적이고 패배적인 사고 패턴을 떨쳐 버리고 궁극적인 안정과 만족의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자기계발서 생각대로 된다 | 노먼 빈센트 필 지음 | 최소영 번역 | 21세기북스

 

책 소개

 

누구도 얕보지 못할 담대한 삶을 살아라!

“나는 강력하고 새로운 생각, 내게 힘을 주는 영성에 기반을 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나를 성공과 행복으로 이끌도록 할 작정이다. 그러니 너, 원래 내게 있던 부정적이고 패배적인 사고 패턴은 이제 나를 떠날지어다!”

궁극적인 안정과 만족은 종교적인 방법으로밖에는 얻어질 수 없음을 설파하는 이 책은 어떤 심리학적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들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수 있게 될 것이다. - 출판사 서평 중에서

 

저자 소개

 

지은이 노먼 빈센트 필 Norman V. Peale

 

저명한 저술가이자 '만인의 성직자'로 불리는 동기부여 연설가. 오하이오 웨즐리얀 대학과 보스턴 대학을 졸업한 후 뉴욕 마블 협동 교회에서 일한 52년을 포함해서 60년간 목사로서 사역하면서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방법을 제시해왔다. 또한 '종교치료 클리닉'을 설립했으며, 잡지 「가이드포스트」를 창간하기도 했다. 1993년 95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지은 책으로 『적극적 사고의 힘』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 『열정이 차이를 만든다』 등이 있다.

 

옮긴이 최소영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전공하고 코리아헤럴드번역센터, 잉글리시고 등에서 번역가로 일했다. 주요 번역서로는『최강의 팀빌딩』『코칭바이블』『ACTION!』『거만한 놈들이 세상을 바꾼다』『A리스트 프로젝트』『월드 카페』외 다수가 있으며 현재는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목차

 

들어가는 말 : 성공을 부르는 단 하나의 힘, 확신

 

Chapter 1 치유력 : 침묵이 고난을 치유케 하라

창조적 침묵의 가치

생명에너지의 힘을 느껴라

늘 새것이 돼라

온전히 귀 기울여라

그 무엇에도 좌절할 필요가 없다

 

Chapter 2 가슴의 불 : 근심을 끌어안고 살지 마라

영적 건강에 유의하라

이따금 가슴을 비워내라

머릿속 특별한 청소

죄의식은 적이 아닌 희망

뒤엣것은 잊고 앞엣것에 손을 뻗으라

 

Chapter 3 믿음 : 못난 열등감은 폭파시켜라

먼저 나를 바꾸라

천하무적 동맹이 있다

열등감에 빠진 개구리

패배에 저항하라

믿음이 두려움을 이긴다

 

Chapter 4 중심 : 삶의 중심과 기준을 확립하라

정신적 무질서를 극복하라

나를 사랑하는 삶이 즐겁다

긴장 없이 사는 법

 

Chapter 5 생각 : 성공을 부르는 생각이 분명 있다

내 모습이 바로 내 생각

생각의 습관을 바꿔라

무의식적 사고의 기술

창의적 침묵을 배워라

 

Chapter 6 힘의 근원 : 가장 강력한 힘의 원천, 기도

기도를 통해 구하라

기도로 사랑을 휘날려라

기도는 지극히 단순한 것

확실히 존재하는 힘

신의 힘이 흐르게 하라

 

Chapter 7 전진 : 실패, 그것을 딛고 나아가라

나쁜 기억은 잊어라

과거에 걸려 넘어지지 마라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라

위기는 위험이자 기회다

 

Chapter 8 평화 : 헛된 두려움에 흔들리지 마라

약으로서의 믿음을 가져라

영적 처방의 힘

아이의 태도와 마음을 가져라

영적 도덕률의 실천

두려움은 반드시 치유하라

 

Chapter 9 성취 : 힘과 능력은 어떻게 솟구치는가

마음의 과학적 원리

불굴의 의지력을 믿어라

믿음의 과학적 효용

힘과 능력은 내 안에 있다

 

Chapter 10 내려놓음 : 서두르지 말고, 결코 속 끓이지 말고

절대 열받지 말 것

단순하고 순진한 천재가 돼라

시계처럼 제 속도를 유지하라

살아 있어 황홀한 날들

 

Chapter 11 결혼 : 행복한 결혼생활의 절대비법

누구나 인정받길 원한다

자녀의 미래를 생각하라

무엇이 옳고 그른가

사랑과 인내, 존경과 믿음의 원칙

진정한 변화를 시도하라

 

Chapter 12 지혜 : 슬픔에 슬기롭게 대처하라

저쪽도 매우 아름다우니

죽음은 삶의 밝은 면

사랑하는 사람은 늘 곁에 있다

죽음의 밤에도 희망은 별을 본다

 

Chapter 13 사고방식 : 생각을 바꾸면 모든 것이 바뀐다

세상에서 가장 큰 감옥은 바로‘나’

즐거운 마음을 연습하라

진짜 인생을 만끽하라

영적 사고력을 발휘하라

마음의 완전한 해방

 

책 속으로

 

내면의 해방은 모든 인간에게 반드시 필요한 일이다. 심장은 가끔씩 무거운 짐을 덜 필요가 있다. 근심을 너무 오래 안고 있으면 내면에 해를 끼치게 된다. 그러므로 걱정거리를 혼자서만 안고 끙끙대지 말고 누군가 상담을 해줄 수 있는 사람에게 털어놓도록 하라. 이 충고를 따라 목사나 랍비, 신부, 정신과 의사나 심리학자, 또는 자격 있는 상담가나 현자, 이해심 많은 친구에게 고민을 털어놓는다면 반드시 큰 이로움을 얻을 것이다. 때로 그런 과정만으로 걱정에서 완전히 해방되는 경우도 있다.

- p. 47

 

‘잊어버리기’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반드시 익혀야 할 중요한 기술이다. 사람은 ‘생각하는 대로’ 된다, 혹은 ‘먹는 대로’ 된다는 말이 있는데, 또한 사람은 ‘잊는 대로’ 되는 존재이기도 하다. 행복해지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기 자신에게 “잊어버려!”라고 말할 줄 알아야 한다. 그것은 쉬운 일도 아니지만, 또 생각만큼 그렇게 어려운 일도 아니다. 어쨌거나 우리는 잊어버리는 법을 배워야만 한다. 기억력은 인간에게 주어진 가장 보배로운 능력 중 하나다. 정보와 경험을 간직하는 능력은 삶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다. 그러나 실패나 불행 등 잊어야 할 기억들을 마음에서 몰아내는 능력(혹은 지배적인 위치에서 몰아내는 능력)은 한층 더 중요하다. 특정 기억을 선택해서 “이것은 소중한 기억으로 남겨두고 저것은 떨쳐버릴 거야”라고 말할 수 있다면 대단한 기술의 보유자라 할 수 있다. 보다 능률적이고 행복해지기 위해서, 그리고 자신의 능력을 완전히 통제하며 일취월장하기 위해서는 필히 잊는 법을 익혀야 한다.

- p. 157

 

긴장감에 시달리는 사람이 병에 걸리는 건 당연한 일이다. 한 예로, 자동차 제조 시에 거치는 가장 혹독한 테스트는 차를 매끄러운 콘크리트 포장도로 위로 고속주행시키는 것이다. 흔히 생각하기에는 거친 도로에서의 주행이 더 가혹한 조건이 아닐까 싶을 것이다. 그러나 예상과는 달리 매끄러운 바닥에서 고속주행을 할 때 일어나는 고주파 진동이 감춰진 결점을 보다 빨리 드러나도록 한다. 마찬가지로 인간에게 있는 높은 긴장감과 불안감도 숨겨진 약점들을 진동시켜 결국 파탄에 이르게 한다. 이탈리아의 테너 가수였던 카루소는 식사 자리에서 동석한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기 위해 특유의 장기를 보여주곤 했다. 방법은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으로 목이 긴 유리잔을 높이 쳐든 채로, 계이름을 차례로 올려가며 부르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음이 상당히 높이 올라가면, 어느 순간 높은 진동수에 의해 유리잔이 산산조각나 버리는 것이다.

- p. 229

 

출판사 서평

 

가장 좋은 것은 이제부터 일어난다

 

'NO'를 거꾸로 쓰면 'ON'이 된다. 전진을 의미한다.

이처럼 모든 문제에는 반드시 그 문제를 푸는 열쇠가 있다.

끊임없이 생각하고 찾아내라!

 

확신의 원리만큼 강한 습관은 없다!

‘영혼은 생각의 빛깔로 물든다’라는 아우렐리우스의 격언처럼 우리는 습관적인 생각에 의해 그 색채를 실현시킬 수 있다. 따라서 마음이 낙천성과 신념, 긍정으로 충만해 있다면 우리가 각자 겪는 문제를 해결하는 일은 별로 어려운 것이 아니다. 이 책에 설명된 건설적이고 과학적이며 종교적인 기술들을 활용함으로써, 우리는 확신에 찬 마음가짐을 얻을 수 있다. 그리고 그것은 그렇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신념에서 출발한다.

 

확신하고 확신하고 또 확신하라!

삶의 행복과 성공을 방해하는 문제와 이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책들이 말하고 있지만, 대부분은 정신의학적(심리적)인 측면에서 바라본 결과였다. 저자는 현대인이 겪는 모든 문제는 종교적(영적)인 문제며 기독교적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왜냐하면 신념은 종교에 닿아 있기 때문이다. 나 자신이 강해질 수 있고, 세상에 당당히 맞설 수 있으며, 쓰러지거나 패배하지 않고 고난을 견뎌낼 수 있음을 깨닫게 되는 일은 아주 경이로운 일이다. 저자는 우선 우리의 정신을 하나의 대상으로 객체화하여 이렇게 단단히 일러둘 것을 권한다.

 

누구도 얕보지 못할 담대한 삶을 살아라!

“나는 강력하고 새로운 생각, 내게 힘을 주는 영성에 기반을 둔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나를 성공과 행복으로 이끌도록 할 작정이다. 그러니 너, 원래 내게 있던 부정적이고 패배적인 사고 패턴은 이제 나를 떠날지어다!”

궁극적인 안정과 만족은 종교적인 방법으로밖에는 얻어질 수 없음을 설파하는 이 책은 어떤 심리학적 방법으로도 해결할 수 없었던 문제들에 대한 답을 제시한다. 수 있게 될 것이다.

 

제아무리 화려한 수사修辭도 이 책을 넘지 못한다!

필립 체스터필드, 벤자민 프랭클린, 새뮤얼 스마일즈, 나폴레온 힐, 데일 카네기, 노먼 빈센트 필, 조셉 머피, 맥스웰 몰츠, 보도 섀퍼, 스티븐 코비, 잭 캔필드, 웨인 다이어, 바버라 셔……

여러분은 방금 무슨 생각을 떠올렸는가? 이들은 하나같이 ‘인간의 성공에 대해 연구한(또는 연구중인) 사람들이다. 프로이트나 칼 융, 윌리엄 제임스, 조셉 머피에 이르면 성공학은 심리학 단계로까지 발전하였음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 게 한 가지 있다. 많은 학자들에 의해 ‘성공’이 연구되는 이유는 대체 뭘까? 답은 간단하다. 그만큼 우리 인간에게는 성공이 관심사항이기 때문이다. ‘사랑’ 다음으로 많이 쓰는 말이 바로 ‘성공’이라는 데서도 금방 알 수 있다. 성공을 다루는 표현방식 또한 처세나 자기계발, 동기부여, 목표설정, 시간관리, 리더십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긍정의 힘』이나 『끌어당김의 법칙』, 시야를 좀더 넓히면 『신념의 마력』『시크릿』 등 그 모습을 달리하며 독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책들도 하나같이 성공학과 관련되었음을 알 수 있는데, 이것은 노먼 빈센트 필Norman V. Peale 목사의 노고에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믿는 만큼 이루어진다』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그가 ‘긍정적 사고’의 창시자이며, 수많은 베스트셀러를 쏟아낸 작가라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모름지기 창시자란 후계자들을 양산하기 마련이다. 선구자 곁에 추종자들이 모여드는 건 인지상정이다. 앞서 소개한 책과, 그 책의 필자들 모두 ‘긍정’을 설파하고 있으니 말이다. 동시에 그것은 그들이 노먼 필의 후계자라는 부인할 수 없는 증거이기도 하다.

 

이 책 『뜻한 대로 된다』『꿈꾼 대로 된다』『생각대로 된다』는 숱한 후계자들이 쏟아낸 성공학 베스트셀러의 원전原典이다. 노먼 필의 저작을 통해 성공학 후계자들은 많은 영감을 받아왔으며, 현재도 진행중이다. 그리고 그것은 후계자들 나름의 변주를 통해, 즉 시대감각에 맞게 경제학, 심리학, 의학 등으로 그 지경을 넓히고 있다. 그만큼 원전의 가치는 시대를 초월한다.

 

새뮤얼 스마일즈의 자조론(selp-help), 조셉 머피의 '잠재의식의 힘',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 능력, 맥스웰 몰츠의 사이코사이버네틱스, 나폴레온 힐의 성공원칙, 스티븐 코비의 리더십, 그리고 오늘날에 이르러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에 이르기까지 그 모든 성공법칙이 반복해서 강조한 바는 노먼 필 박사의 다음 한마디 말로 요약된다.

“좋은 습관과 철저한 시간 관리, 그리고 꾸준한 연습!”

 

이 책 『뜻한 대로 된다』『꿈꾼 대로 된다』『생각대로 된다』에는 노먼 필 박사의 수고로움으로 다양한 사례들이 소개되어 있다. ‘긍정적 사고’의 창시자인 노먼 필 박사의 노고는 책장을 넘기다 보면 저절로 학습할 수 있다는 미덕을 갖춘 데서 빛을 발한다.

 

 

 

 

 

생각대로 된다

세계적인 동기부여 연설가 '노먼 빈센트 필' 박사의 자기긍정 성공학 시리즈!『믿는만큼 이루어진다』『적극적 사고방식』을 통해 우리에게 잘 알려진 성공학의 거장 노먼 빈센트 필. 긍정적

book.naver.com

 

'번역서 목록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인지  (0) 2021.02.09
긍정의 발견  (0) 2021.02.09
꿈꾼대로 된다  (0) 2021.02.09
최강의 팀 빌딩  (0) 2021.02.09
월드 카페  (0) 2021.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