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만나지 않은 삶을 위한 새로운 실천 명상. 각계 각층의 권위자들과 명상 수련가 백여 명이 들려주는 체험담과 명상에 대한 조언을 짜임새 있게 엮었다.
자기계발서 체인지 | 에드 샤피로, 뎁 샤피로 지음 | 최소영 번역 | 생각의나무
책 소개
행복을 원한다면, 명상하라!
아직 만나지 않은 삶을 위한 새로운 실천명상 『체인지』.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 샤피로 부부가 다양한 명상의 경험을 보유한 여러 사람들의 생각과 성찰을 모아 하나로 집약한 명상서이다. 달라이 라마, 로버트 서먼, 베스트셀러 작가, 세계적인 인류학자, 노벨의학상 수상자 등 각계각층의 권위자들과 명상수련가 백여 명이 들려주는 체험담과 명상에 대한 조언을 짜임새 있게 엮었다. 특히 명상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어려움 없이 명상에 빠져들 수 있도록 명상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실천법을 전수해 준다. 영적 실천력을 키워 치유의 삶을 위한 실천 명상을 제공하는 이 책은 ‘2010년 노틸러스 북 어워드 금상 수상 작품’이다.
☞ 북소믈리에 한마디!
눈 깜박할 사이에 변화하고, 치열하게 살아야 겨우 본전을 찾을 수 있는 현대사회. 거기다 생활전반적인 문화 대혁명으로 급변하는 사회 분위기 한가운데 놓인 사람들은 마음을 다스리지 못하면, 중심을 잡지 못하고 휘청거리게 된다. 저자인 샤피로 부부는 어지러운 사람들의 마음에 평온과 고요를 선물하는 이야기와 더불어, 더 행복한 삶과 평화로운 사회로 변화하기 위한 명상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 소개
저자 에드 샤피로 .뎁 샤피로
샤피로 부부는 30년 이상 전 세계에서 명상, 몸과 마음에 대한 인식, 요가, 자기 계발에 대한 활동을 하는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이다. 다양한 기관에서 명상 관련 강의와 코치, 상담자로 활동하고 있다. ‘허핑턴 포스트’와 ‘케어투(Care2) 네트워크’의 주요 기고자이자 블로거이다. 샤피로 부부의 저서로는 2007년 비저네리 도서상을 수상한 『몸이 마음을 말한다』 고르바초프와 달라이 라마 성하, 투투 대주교 같은 분들의 글을 담은 『마음의 소리』 『명상: 고요와 맑음으로 가는 4단계 과정』 등이 있다. 현재 콜로라도 주 볼더에 거주하고 있다.
역자 최소영
성균관 대학교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전공한 후, 코리아헤렐드 번역센터, 잉글리시고 등에서 일했다. 현재는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국가의 부와 빈곤』,『마르코 폴로의 동방견문록』, 『월드 카페』 등 20여 권이 있다.
출판사 서평
“행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단 한 권의 책을 추천하라고 한다면 나는 단연코 이 책을 추천한다.”
우리 삶의 목표는 무엇보다 행복해지는 데 있습니다. 행복에는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육체적 안락에서 오는 행복이요, 다른 하나는 마음의 평안에서 오는 행복입니다. 둘 중에서 단연코 우위에 있으며 영향력이 큰 것은 마음의 평안입니다. 마음이 평온하고 즐거우면 사소한 육체적 불편이나 고통쯤은 너끈히 참아낼 수 있습니다. 반면에, 마음이 불안하고 어지러우면 아무리 몸이 편안해도 행복할 수가 없습니다. 명상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반드시 이 책의 내용을 실천해보시기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 달라이 라마 서문 중에서
2010 노틸러스 북 어워드 금상 수상에 빛나는 내면의 영적 실천력을 획기적으로 키워주는 실천명상
올해로 10년 역사를 자랑하는 노틸러스 북 어워드는 ‘의식, 영성, 사회적 변화’ 등을 주제로 한 도서 중 개인과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낸 책을 28개 분야로 나누어 매년 수상작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몇 명의 심사위원이 아니라, 독자, 사서, 작가, 편집자, 서점운영자, 출판업계 리더 등 출판과 관련한 다방면의 사람들의 의견을 모아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샤피로 부부의 『체인지』는 2010년에 사회변화/평화해결 부문에서 금상으로 선정되었다.
세상의 모든 명상서를 단 한 권으로 집약한 명상서의 마스터피스, 명상서 중의 명상서!
이 책의 저자 샤피로 부부는 수십 년째 파도처럼 어지러운 사람들의 마음에 평온과 고요를 선물하는 세계적인 영적 지도자이다. 2011년을 맞아 행복을 갈망하는 독자들을 위해 생각의나무 올해의 첫 신간으로 수많은 명상서들을 한 권으로 정리하는 명상서의 완결본 『체인지』를 출간한다. 이 책에는 샤피로 부부가 좀 더 행복한 삶과 평화로운 사회로 변화하기 위해 마음을 다스리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명상에 대한 자신들의 생각과 더불어 달라이 라마, 로버트 서먼, 람 다스, 조지프 골드스타인 등 영화배우, 베스트셀러 작가, 세계적 인류학자, 심리치료 전문가, 노벨의학상 수상자 등 각계각층의 권위자들과 명상수련가 백여 명이 들려주는 체험담과 명상에 대한 조언을 짜임새 있게 엮었다. 명상을 통해 시련과 고통의 시간을 극복한 이야기들을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직접 들려주고 있어 독자들에게 명상이 훨씬 현실적이고 친근한 느낌을 준다. 그래서 명상을 처음 접하는 사람 그리고 이미 명상을 하고 있는 사람, 명상을 통해 보다 더 큰 목적을 이루고자 하는 사람 모두에게 이 책이 친절한 조언자이자 가이드라인이 되어줄 것이다. 이 책은 이제까지의 명상서들을 정리하는 명상서의 마스터피스로 새해를 맞아 변화를 갈망하는 독자들에게 보석처럼 값진 선물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