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서 목록/자기계발

ACTION

번역가 최소영 2021. 2. 8. 21:14

행동, 그 위대한 힘을 재발견케 하는 책.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음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책이다.

 

 

자기계발 | ACTION!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로버트 링거 지음 | 최소영 번역 | 한언

 

책 소개

 

행동, 그 위대한 힘을 재발견케 하는 책.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중강연자 로버트 링거는 이 책에서 삶의 보편적 체계에서 독보적 지위를 가질 뿐 아니라 일이 나아가는 방향을 바꿀 수 있는 힘을 지닌 것으로서의 '행동'에 주목한다.

 

그에 따르면, 책상 머리에 앉아 세상을 뒤엎을 만한 1000가지 아이디어에 골몰하는 사람보다 지금 당장 한 가지라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에게 기회의 신은 찾아온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는 성공 사이클을 돌리는 4가지 지침을 비롯해 우리의 행동을 가로막는 요인들에 대한 대처법, 행동에 추진력과 방향성을 부여하는 방법, 행동을 통한 행복 추구법 등을 소개한다.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음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는 책.

 

저자소개

 

행동하는 유쾌한 氏, 저자 로버트 링거

 

로버트 링거Robert Ringer는 무척 다양한 경험을 가진 사람이다. 특히 전혀 문외한이었던 출판업계에 뛰어들어 자신의 책을 직접 출판하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를 몇 차례나 탈환한 경력도 있다. 누구보다 자신이 살아 있는 ‘행동가’인 것이다.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작가이며, 현재 미국에서 대중 강연자로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아메리칸 드림의 부활Restoring the American Dream》, 《최고가 되는 법Looking Out for #1》, 《위협당할 것인가 위협에 맞설 것인가? 그것이 문제로다To Be or Not to Be Intimidated? That is the Question》를 비롯 총 7권의 자기계발서가 있으며, 특히 뒤의 두 권은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고금을 통틀어 최고의 자기계발서 15위’에 들만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로버트 링거의 지혜와 해학이 넘치는 자기계발서들은 10여개 언어로 번역되어 전 세계 수백만의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역자소개

 

최소영 -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불문학을 전공하고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번역서로는 《그런 태도는 안 돼》, 《누가 페미니즘을 죽였는가》, 《거만한 놈들이 세상을 바꾼다》 등이 있다.

 

목차

 

PART ONE 왜 아직도 머뭇거리는가?

 

CHAPTER 1 성공사이클을 돌리는 4가지 지침

지침 1 : 움직이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지침 2 :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지침 3 : 평균의 법칙이 당신의 행동을 지지한다

지침 4 : 행동은 천재성과 마법, 힘을 만들어낸다

성공 사이클

 

PART TWO 무엇이 당신의 행동을 가로막는가?

 

CHAPTER 2 억압으로부터 자신을 자유롭게 하라

그 무엇에 대해서도, 자유

삶에 집중하는 자유

 

CHAPTER 3 자기기만의 벽을 허물고 진실의 세계로

행동을 지배하는 우주의 법칙

진실을 왜곡하는 기술

진실을 외면하는 자기기만

불변의 현실, 그에 대한 갖가지 인식들

 

CHAPTER 4 당신의 행동에 발을 거는 자를 단호히 처단하라

훼방꾼은 어떤 사람인가?

행동을 방해하는 인세

인세 낮추기

 

CHAPTER 5 불운과 고난은 잠시 주춤하게 할 뿐이다

비난 게임

불운이라는 환상

통찰력, 불운을 어떻게 보느냐의 문제

핸디캡, 어렵고도 위대한 삶의 과제

인생의 일상적인 유의사항

 

PART THREE 장벽을 넘은 당신,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CHAPTER 6 행동도 훈련할 수 있다

상류층 대 하류층, 당신은 어느 쪽에 서고 싶은가?

의식적 선택, 어디까지 훈련해야 하나?

예외, 그 달콤한 쾌락을 조심하라

훈련된 행동의 결과

 

CHAPTER 7 가치창출에 행동의 초점을 맞춰라

피해의식의 덫

한 문장에 담긴 세상의 지혜

타인을 위해 가치를 창출하라

열정의 힘

 

CHAPTER 8 행동에 수반되어야 할 7가지 특별한 기준

교양

품위

정직

결백

겸손

친절

재치

결론 : 도덕이 가치다!

 

PART FOUR 행동하는 자의 특권, 행복

 

CHAPTER 9 행동하라, 그리고 행복을 움켜쥐어라

행복을 손에 쥐는 법

극도의 행복과 마주치다

지금이 바로 행동할 때

 

출판사 서평

 

▶ 당신이 FedEx나 아마존의 창업자가 되지 못한 이유? 생각만 했기 때문에!

 

지나치게 생각하느라 행동을 머뭇거리는 사람, 움직이지도 않고 변화를 바라는 사람을 위한 ‘행동촉진제’와 같은 책이다. 똑똑한 사람은 쌔고 쌨는데 왜 누구는 성공하고 누구는 낙오될까? 저자는 그 원인을 ‘행동’에서 찾는다. 많은 사람들이 FedEx나 아마존의 창업자가 월등히 뛰어난 머리와 사업 아이디어, 완벽한 사업조건 때문에 성공했다고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그들의 성공 이유를 ‘누구나 생각했던 아이디어를 실행으로 옮긴 단 한 사람’이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아이디어도, 준비도, 지식과 지혜도 행동이 없으면 무용지물이며, 행동이야말로 살아 있음을 증명하는 것. 저자는 이 강렬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 왜 행동하지 못하는가,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가에 대한 생생한 현장학습

 

저자는 인간관계, 법, 통념, 집단, 세계관 등 삶의 다양한 부분에서 행동을 억압하는 요소들을 잡아내고, 거기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는 방법을 세밀하게 짚어낸다. 다음은 어떤 기준과 가치를 가지고 행동할 것인가에 관한 문제다. 여기에 7가지 도덕기준, 그리고 사회생활의 어느 범주에서나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원칙들을 제시한다.

 

마흔 일곱 신인가수의 매니지먼트를 했던 이야기, 제안서도 없이 투자자를 만나 특유의 기지로 투자금을 얻어낸 이야기, 누가 듣는 줄도 모르고 험담을 하다가 난처했던 일 등 저자가 직접 경험한 마법 같은 행동의 결과는 물론이고, 자신의 뼈아픈 실패나 실수마저도 특유의 유쾌한 필치로 쏟아내고 있다.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은 말 그대로 행동에 대한 ‘현장학습’ 같은 느낌을 줄 정도로 깊은 공감을 자아낸다.

 

▶ 행동이 일으키는 마법을 즐겨라!

 

저자는 행동에 관한 사람들의 통념을 완전히 조각낸다. 가령 행동하지 못하는 이유를 댈 때 사람들은 흔히 “때를 기다리고 있어요”라든가, “동기가 없는데 어떻게 행동을 하죠?”라든가, “현실이 여의치 않아서요”라는 핑계를 댄다. 그러나 저자는 완벽한 순간이란 절대 오지 않으며, 최고의 기회는 지금이고, 일단 부딪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고 역설한다. “통념과 달리, 당신은 행동하기 위해 동기부여 하느라 애쓰지 않아도 된다. 필요하다면 먼저 억지로 행동하라. 그러면 동기는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본문 45p).

 

행동을 하면 중요한 사람과 만나게 되고, 문제 해결의 실마리가 떠오르며, 결정적인 기회를 쥘 수 있고, 자신도 몰랐던 천재성이 솟아나는 ‘성공의 사이클’을 설명한다. 이런 사이클이 반복된다면? 결론은 성공이요, 행복이다. 결국 행동함으로써 행복을 의식하지 않으면서도 적극적으로 행복을 향해 나가는 셈이 된다.

 

 

 

 

 

ACTION!

행동, 그 위대한 힘을 재발견케 하는 책.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대중강연자 로버트 링거는 이 책에서 삶의 보편적 체계에서 독보적 지위를 가질 뿐 아니라 일이 나아가는 방향을 바꿀 수 있

book.naver.com

 

'번역서 목록 >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꾼대로 된다  (0) 2021.02.09
최강의 팀 빌딩  (0) 2021.02.09
월드 카페  (0) 2021.02.08
Choice  (0) 2021.02.08
거만한 놈들이 세상을 바꾼다  (0) 2021.0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