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서 목록/가정, 어린이

토들 피카소, 다시 시작된 축제 외

번역가 최소영 2023. 7. 3. 20:45

13년 연속,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유아교육 부문 1위에 선정된 (주)한국몬테소리에서, 아이의 발달 특성과 문학적, 예술적, 교육적인 면을 고려하여 좋은 그림책만을 엄선한 수준 높은 세계 창작 그림책 토들피카소

 

 

 

 

리뉴얼을 맞이한 토들 피카소 전집에 새로 추가된 3권의 창작 그림책, 번역을 수행하였습니다. 그림책 번역이 처음은 아닌데요, 언어 발달 단계인 0~6세 아이들의 어휘와 정서, 눈높이에 맞춘 번역이 필요하기에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도서보다 분량은 적어도 난이도는 훨씬 높은 작업입니다.

 

 

 

 

리뉴얼된 토들 피카소는 아이의 정서, 인지 발달 단계를 고려하여 재미, 자아, 마음, 창의, 인성으로 주제가 나뉘어 있으며 세계적인 아동문학가와 일러스트레이터가 만들어낸 예술 그림책입니다. 그중에서도 자아 그림책에 한 권, 인성 그림책에서 두 권의 번역을 수행하였는데요.

 

 

 

 

토들 피카소 13 "다시 시작된 축제"(글 그림 블랑카 고메즈, 옮김 최소영, 펴낸 곳 한국몬테소리)는 자아 주제에 해당하며 기쁨, 슬픔, 공포, 질투 등 다양한 감정이 자라는 시기에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친숙하고 공감 가는 이야기를 통해 내면의 감정과 자아를 간접 경험할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림책입니다.

 

 

 

 

토들 피카소 35 "곰! 그만 빌려 가"와 36 "곰! 그만 따라 해"(공히 글 그림 가블리엘 에번스, 옮김 번역가 최소영, 펴낸 곳 한국몬테소리)는 인성 주제에 해당하며 일상에서 겪는 다양한 감정을 유발하는 사건이 담긴 그림책입니다. 인성 그림책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상대방에게 적절하게 표현해야 하는 이유와 상황에 맞는 예의, 올바른 행동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창의력, 사고력, 미적 감각, 언어, 정서, 사회성 등 아이의 모든 발달 영역을 고루 발달시켜주는 몬테소리 세계 창작그림책

르네고시니, 장자크상페의 꼬마 니콜라가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랑을 받듯 어른이 읽어도 충분히 공감할 수 있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합니다. 0~6세 아이를 둔 부모님들께 적극 추천드립니다!

 

 

 

 

 

엠소리몰

아이 힘으로 시작하는 한국몬테소리 공식 온라인몰 엠소리몰

www.msorimall.co.kr

 

※ 본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와 문구는 비영리적 행위인 보도, 비평을 목적으로 한국몬테소리 공식 온라인몰 엠소리몰에서 인용, 발췌하였습니다.

'번역서 목록 > 가정, 어린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족쇼크  (0) 2021.02.09
강물의 여행  (0) 2021.02.09
그런 태도는 안 돼  (0) 2021.02.08